대우건설 올림픽파크포레온 현장 근로자들이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올림픽파크포레온 현장 근로자들이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대우건설(047040, 대표 백정완)은 지난 18일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고 동아오츠카와 함께하는 '안전일터 조성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우건설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재건축) 현장에서 진행됐다. 동아오츠카 사이언스팀에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수분섭취'라는 주제로 근로자 대상 온열질환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내용을 교육했다. 안전모 등 올바른 보호구 착용을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현장에 설치된 메디컬존에서는 근로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열질환 대처 솔루션 체험을 진행했다. 체온측정 및 뇌파·맥파 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진단, 아이스튜브 체험과 이온 음료를 음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안전보건공단 건강센터 의료진이 배치돼 근로자들의 건강상담도 병행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역대급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표이사, CSO 등 회사 경영진의 각별한 관심으로 전현장 전반에 안전문화 확산과 온열질환 예방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