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는 자사 인기게임을 활용한 피규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공=넷마블>

넷마블의 인기게임 캐릭터가 현실로 재현된다.

넷마블게임즈는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등 자사의 인기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피규어 상품을 선보이는 등 캐릭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대중적인 게임성과 귀여운 캐릭터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2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한류게임이다.

피규어는 이 게임의 캐릭터 데니스, 슬기 등 6종으로 준비 중이다. 국내 대표 야구게임 마구마구도 2016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관련 피규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인기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피규어와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을 출시한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영웅 7종(루디, 크리스, 제이브, 아일린, 레이첼, 델론즈, 스파이크)을 SD(Super Deformed) 형태의 피규어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30일 세븐나이츠의 아트북 일반판을 출간해 지난 12일 5000부 전량이 매진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윤혜영 넷마블 제휴사업팀장은 "자체 IP 경쟁력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서적, 퍼즐,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며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