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중간수사발표, 대선 영향 미치기 위한 부정적 목적”

경찰의 국정원 대선개입 댓글 수사 무마를 폭로한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이 청문회에서 거짓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권 전 과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원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참석해 민주당 박영선 의원의 “김용판 전 청장이 대선 직전 격려 전화를 했다는 게 거짓말 아니냐”는 질문에 “국회 증언은 거짓말”이라며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권 전 과장은 그러면서 “12월 12일은 오피스텔에서 철수한 이후 수사팀에서 압수수색 영장 청구 방침을 정하고 준비하고 있던 시기”라며 “지능팀 업무를 보고 있는데 김용판 전 서울청장이 전화를 해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고 폭로했다.

권 전 과장은 또, 당시 김 전 청장이 전화통화에서 “내사 사건인데, 압수수색을 신청하는 것은 맞지 않다. 영장을 신청했는데 검찰이 기각하면 어떻게 하느냐”고 말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김 전 청장은 국회 청문회에 출석해 “권 전 과장에게 전화를 건 것은 맞지만 격려 전화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고 증언했던 바 있다.

한편, 권 전 과장은 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경찰의 중간수사결과 발표가 대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선에 영향을 미쳤느냐는 별론으로 하고, 중간수사 발표 행위가 대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부정적 목적이었음은 분명하다”고 답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