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음모 중단시켜 달라. 체포동의안 처리 거둬달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박근혜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국회에 제출된 가운데, 이석기 의원이 민주당 국회의원 127명 전원을 상대로 동의안 처리 반대를 호소하는 편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2일, 민주당 의원 전원의 국회의원사무실로 A4용지 3쪽 분량의 친전을 보내 “국정원이 저에게 내란음모라는 어마어마한 딱지를 붙여 작년 부정경선 조작에 이어 또다시 반론 기회도 없이 마녀사냥식 여론재판으로 벼랑 끝으로 몰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저는 내란음모를 한 적이 없다. 이 변하지 않는 진실이야말로 제가 오늘 버티는 힘”이라며 “국정원이 여론재판으로 저를 한 번 죽이고 체포동의안 처리로 두 번 죽여 자신들이 살아보겠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항변했다.

또, 국정원에 대해 “추호의 반성도 없이 적반하장 격으로 저를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라며 “부디 국정원 음모를 중단시켜 달라. 저에 대한 체포동의안 처리를 거둬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친전에서 이 의원은 앞서 부인했던 ‘총기’ 발언을 했다고 시인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그 어느 때보다 전쟁위기가 고조됐던 올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나서자는 저의 진심이 ‘총’이라는 단어 하나로 전체 취지와 맥락은 간데 없고, ‘내란음모’로 낙인찍혀 버렸다”면서 “앞뒤 말을 가위질해 선정적 단어만 골라 여론몰이 하는 것이야말로 왜곡, 날조가 아니냐”고 국정원을 맹비난했다.

이어, “어제는 전직 대통령의 정상회담 대화록을 짜깁기 왜곡하더니, 오늘은 심지어 소수정당의 초선 의원까지 제물삼아 자신들의 대선개입 국기문란을 가리려 혈안이 돼 있다”면서 민주당의 공감대를 유도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보수언론에 멍석말이 당하듯 하는 처지에서 국정원과 보수언론이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는 허위사실의 백분지 일이라도 변호할 시간을 달라”며 “이번 사건이 내란음모가 아닌, 국정원에 의한 조작 사건임을 꼭 밝혀내겠다”고 거듭 체포동의안 반대 처리를 읍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