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카카오톡>

카카오톡의 변신에 끝이 없다. 앞으로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돈을 보낼 수 있게 됐다.

19일 카카오에 따르면 4월 말 카카오톡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대화창에 '송금' 버튼이 추가된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돈을 보내려면 '뱅크월렛 카카오'라는 별도의 앱(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이런 과정 없이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송금 기능을 이용하려면 카카오페이에 시중은행 계좌를 연동해야 한다. 돈을 받는 상대방 역시 이 작업을 해야 현금을 인출 할 수 있고 연동 계좌가 없으면 일종의 사이버머니처럼 가상계좌에 저장된다.

송금 한도는 하루 최대 30만원으로 제한한 뱅크월렛 카카오보다는 높은 수준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특히 송금시 수수료가 있는 은행과 달리 카카오는 수수료가 없다.

출시 시점에는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 제주은행 등 5곳이 우선 참여하며 다른 은행도 세부 사항을 조율한 뒤 추가로 제휴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신규 송금 기능이 출시돼도 기존 뱅크월렛 카카오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별도 앱 설치의 번거로움을 덜어 이용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취지"라며 "제휴 은행이나 서비스 명칭, 송금받은 돈 활용 방법 등은 출시 시점에 최종적으로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