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지주는 12일 이사회를 열고 75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전환우선주 유상증자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주식 가격은 최근 1개월간 신한금융 주가의 가중평균치를 기준으로 4만2900원으로 결정됐다. 발행 1년 이후부터 4년간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되고 4년 이후에는 보통주로 자동 전환된다. 증자에는 국내 PEF(사모투자펀드) 운용사 IMM 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경영참여형 사모펀드 형태로 참여한다.

신한금융은 이번 증자로 자본 여력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렌지라이프 잔여지분 인수에 필요한 우량 자본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IMM PE와의 제휴로 자산운용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도 보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최근 대형 M&A로 감소한 자본여력에 대한 우려를 미리 해소한다는 측면에서 이번 증자는 큰 의미가 있다"며 "보통주 전환이 예정된 우량자본 확보를 통해 보통주 자본비율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사회에서는 전환우선주를 바젤3 규제자본으로 인정받도록 하기 위한 정관 개정안도 함께 처리됐다. 다음달 정기 주주총회에서 개정안이 확정되면 5월 발행시 적격자본 인정요건이 추가 반영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