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사케이주. [제공=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케이주. [제공=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생명과학은 허가받은 성분과 다른 성분이 들어간 고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를 투여한 환자 전원을 대상으로 15년간 장기추적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이 조사에 약 800억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분기보고서에 621억원의 충당금을 계상했다.

이번 조사 대상은 임상 참여 환자와 인보사를 투여한 3700명 전원이다. 조사 항목은 일반혈액검사, 혈청학적 검사, 활력징후, 효소면역정량법, 중합효소연쇄반응, RCR 검사, 엑스레이, 유전자 검사 등 20여 개다.

코오롱생명과학은 15년간 병원을 방문해 부작용과 이상반응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또 식약처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세부적인 조사항목을 결정하기로 했다.

인보사를 투여한 병원은 장기추적 조사에 환자를 참여시키기 위해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의 '인보사케이주 장기추적조사 환자등록 시스템'에 환자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환자는 처방받은 병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등록 절차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콜센터(02-3677-4020)를 통해 문의할 수도 있다.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인보사의 안전성에 대한 환자와 가족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15년간 장기추적 조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회사의 전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