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길일 정월대보름 즈음 메주 맛 가장 좋은 때…가정에서 건강하고 편하게 장 담글 수 있어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NS홈쇼핑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5~6일 ‘전통장 담그기 풀세트’ 방송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정월대보름은 대표적인 길일로 이 즈음 장을 담그는 풍속이 있었다. 메주의 맛이 가장 좋은 때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5일 오후 2시40분에는 ‘영양 반딧불이 우리콩 메주’를 판매한다. 국내산 영양콩 100%로 만든 메주에 물만 있으면 만들 수 있도록 숯과 건고추, 누름용기까지 풀세트로 구성됐다. 영양 반딧불이 우리콩 메주는 경상북도 우수 농특산물 가공식품으로 지자체 지원을 받는 상품이다. 

메주 5Kg, 고추, 숯, 천일염 2.3Kg에 20리터 누름독 등 전통장 만들기 세트와 우리콩 된장 500g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9만9000원이다.

6일에는 밤 10시45분부터 ‘순창콩메주 풀세트’를 판매한다. 전통장으로 유명한 순창 지역에서 계약재배한 순창 콩 100%를 사용해 해썹(HACCP) 지정 공장에서 생산했다.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과 전라북도 도지사 인증상품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총 중량 5Kg 이상의 순창메주 8개와 신안천일염 3.5Kg, 숯, 건고추, 22리터 참숯진공누름독에, 순창샘물2L 6개까지 모든 원재료가 함께 구성됐다. 가격은 9만9900원이다.

오영록 NS홈쇼핑 건강식품팀 MD는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된장을 더욱 건강하고 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장 담그기 풍속 체험은 물론, 더욱 건강한 된장과 간장으로 온 가족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