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캡처
사진=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캡처

 

[증권경제신문=허상진 기자] 장윤정 집, 장윤정 나이, 도경완 나이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가운데,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우의 가족 사랑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지난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3월 8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320회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편은 전국 기준 시청률 10.7%(1부), 13.2%(2부)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분당 최고 시청률은 16.1%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언제나 사랑이 넘치는 도플갱어 가족 경완 아빠와 연우-하영 남매가 차지했다. 스스로 용돈을 벌며 경제관념을 배운 연우와 이후 이어진 연우의 못 말리는 가족 사랑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화폐 가치를 배운 연우는 집안일을 하며 첫 용돈벌이에 도전했다. 연우는 청소, 빨래 개기, 설거지, 걸레질 등 다양한 일을 하며 스스로 돈을 버는 것의 재미를 깨달았다. 첫 용돈으로 3600원을 번 연우는 이날 번 돈을 직접 써보기 위해 콧노래를 부르며 집을 나섰다.

어린이들의 천국 문방구에 간 연우의 선택은 의외였다. 자신의 물건보다 동생 하영이의 선물을 먼저 고른 것이다. 이어 자신의 것과 엄마의 선물까지 고른 연우는 계산대에서 깊은 고민에 빠졌다. 바로 가지고 있는 돈으로는 한 가지를 포기해야 했기 때문이다.

고민 끝에 연우는 자신을 위한 물건을 내려놨다. 자기를 위한 것을 사는 것보다 주는 것의 기쁨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연우의 스윗한 면모가 시청자들에게도 찡한 감동을 안겼다.

또한 이토록 사랑하는 엄마 장윤정의 귀가 후 엄마를 격하게 환영하는 애교 넘치는 모습과 엄마를 향한 연우의 특급 안마 서비스가 이어졌다. 이 장면에서는 시청률이 16.1%까지 치솟으며 이날 방송의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연우의 따뜻한 가족 사랑은 언제나 ‘슈돌’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언제나 감동인 연우가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웃게 할지 궁금해진다.

앞서 방송을 통해서도 공개된 장윤정 도경완 집은 울타리나 담이 없는 2층짜리 벽돌집이다. 위치는 판교 백현동으로 알려졌다.

장윤정 나이는 장윤정의 나이는 1980년생으로 올해 41세, 도경완의 나이는 1982년생으로 올해 39세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2살 차이가 난다.

한편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