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복합·가양CJ공장 부지 개발 호재…증미역·가양역 더블 역세권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일원 증미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예정 소식을 전하며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증미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이마트 가양점 매각 후 현대건설이 신축할 대규모 건물이 완공되면 증미역을 중심으로 탁월한 교통 입지를 활용한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양CJ공장 부지 개발도 주목할 부분이다. 서울시와 강서구청은 가양동 CJ공장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최대 17층 규모 복합시설 유치계획을 전한 바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이마트 복합개발과 가양CJ공장 부지 개발 호재 중심에 있는 증미역과 가양역 더블 역세권을 선점한 입지이며 근거리 있는 급행 정차역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약 30분대,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 대로 진입할 수 있어 강서는 물론 강남의 배후수요까지 품을 수 있는 입지도 갖췄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으로 진출입 환경도 쾌적하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구성된다.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해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 고도, 시간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과 넉넉한 주차 대수 확보로 쾌적한 주차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을 도입·적용해 제로 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Green Sertification) 1++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 시설(지하 1층) 지하 3~5층 분양형 창고를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도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1층에는 입주사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가 포함된 공개공지가 조성돼 입주사 임직원들 및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힐링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이마트 가양점 복합개발 호재를 직접 누릴 수 있는 증미역 초역세권 위치와 가양CJ 공장부지 개발 호재, 2030 서울 플랜에서 지식기반산업 개발을 위한 거점 육성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가양동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분양전부터 많은 입주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더블 역세권과 제로에너지까지 겸비한 지식산업센터로 향후 분양 시작시 빠른 완판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됐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A동310호'에 마련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