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이사회. 사진=쿠팡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국내 법인 사내이사 자리에서 물러났다. 쿠팡이 뉴욕증시 상장 성공 후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진출에 나선 만큼 글로벌 경영에 전념하기 위해서다. 

김 의장은 뉴욕 상장법인 '쿠팡Inc'의 최고경영자(CEO) 및 이사회 의장직에 전념하며 글로벌 사세 확장에 집중할 한다는 방침이다. 

17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11일 주주총회를 열고 전준희 개발총괄 부사장과 유인종 아나전관리 부사장을 신규 등기이사로 선임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이사회 의장직은 강한승 대표가 맡는다.

신규 선임된 전 부사장은 구글(Google), 우버(Uber) 등 세계적 IT 기업을 거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현재 로켓배송 개발 총괄을 맡고 있으며, 앞으로 쿠팡의 핵심 경쟁력인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힘 쓸 예정이다.

유 부사장은 삼성그룹에서 안전관리 분야 출신으로는 처음 임원에 오른 산업안전 전문가로, 쿠팡의 안전관리 및 정책을 총괄하고 있으며 앞으로 쿠팡케어로 대표되는 근로자 안전 정책을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강한승 신임 쿠팡 이사회 의장은 “쿠팡은 지난 10년 동안 로켓배송, 새벽배송 등 기존에 없던 혁신적 서비스로 고객 경험을 창출했고, 배송인력 직고용 등으로 택배물류업계 근로 환경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공격적인 투자와 고용 확대,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감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