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밸류 에이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449-12 일원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사업에 특화된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은 마스터밸류 에이스는 친환경 제로 에너지 건축물 우수 인증 등급을 획득, 9호선 더블 역세권을 갖춰 주목받고 있다.

에이스건설은 지식산업센터 사업 국내 첫 주자로 회사의 집약된 노하우가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에 접목될 예정으로 기대가 높다. 에이스건설은 서울 구로, 가산 지역에 약 30만 평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 왔으며 부산 센텀, 평촌, 광명, 광교, 천안, 청계, 군포 등 전국 각지를 배경으로 국내 다수 지식산업센터 시공을 담당했다.

친환경 제로에너지는 최종적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ZERO가 되는 건축물을 의미한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BIPV시스템은 건물 일체형 태양광 모듈을 건축물 외장재로 적용한 원리로, 외벽면, 창호, 지붕 등 건물 외관에 태양광을 장착해 생성된 에너지를 건축물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이 같은 친환경 제로에너지 방식의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 평가 등급을 획득하면서 입주기업들 에너지 절감은 물론 쾌적한 환경도 갖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도 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을 이용해 마곡지구로 진입이 편리한 더블 역세권이다. 1분 거리 초역세권인 증미역을 이용하면 마곡지구까지 10분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급행 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30분대 진입할 수 있어서 강서는 물론 강남까지 아우를 수 있는 입지를 확보했다. 또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교통환경도 쾌적하다. 이러한 교통 이점을 기반으로 입주기업은 지방 진·출입뿐 아니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도 편리하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5층~지상15층, 연면적 3만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넉넉한 크기의 주차공간을 확보,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된다.

특히 공용부분도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물 디자인 측면도 최신 트렌디한 요소를 접목해 감각적이고 자연친화적인 1층 로비 공간으로 마련 예정이다.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 '별의시간'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해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우편 택배 라운지와 화장실 공간에도 색상 대비로 모던한 공간이 연출된다. 외부에도 태양 고도, 시간 변화에 따라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디자인이 적용된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서부광역철도 원종-홍대선 직접수혜지인 가양역 과증미역 더블 역세권입지에 들어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분양전부터 입주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여기에 CJ 가양 공장부지개발과 이마트 가양점 복합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어서 분양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240-21번지에 마련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