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체계 강화"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체계 강화"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06.2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확고한 ESG경영으로 지속가능경영 성과 창출하고 투명한 소통 강화할 것
GS리테일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대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올해 첫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핵심 사업의 투명한 재무 정보와 윤리·정도 경영을 기본 가치로 한 환경 경영(E), 사회책임 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G) 등의 비재무적 정보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GS리테일은 친환경 소비 생태계 조성을 위해 ▲그린 프로덕트(상품) ▲그린 스토어(점포) ▲그린 파트너십(협력체계) ▲그린 마케팅 ▲그린 딜리버리(배달) ▲그린 뉴비즈(신사업) 등 6종의 친환경 분야를 기업의 중점 추진 사업으로 육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무라벨 PB생수를 출시하고 블랙야크와 함께 이 투명 페트병을 의류 등의 상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자원 선순환 사업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 사례다. 

사회책임 경영 활동으로는,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자체상표(PB) ‘유어스’를 중소제조업체와 협업해 상품화하고 판로를 열어주는 상생 활동과 함께 GS리테일 임직원과 경영주로 구성된 전국 70여개의 봉사단체 'GS나누미'를 통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 전개하고 있다.

또한 작년 11월부터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 선출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는 한편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 의결권 기회를 확대하는 등 더욱 선진화된 방식을 적용해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해 나가 있다.

최충묵 GS리테일 ESG 담당 부장은 "ESG추진위원회 출범에 이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며 GS리테일은 확고한 ESG경영 체계를 확립해 가고 있다"며 "ESG경영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경영 성과를 지속 창출해 가는 한편 이를 투명하게 공유해 고객, 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