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건설기계 543대 판매…1990년 유럽 진출 이후 월 최대 판매량

사진은 유럽 시장에 판매 중인 굴절식 덤프트럭(ADT)인 DA45 모델 (사진=두산인프라코어)
사진은 유럽 시장에 판매 중인 굴절식 덤프트럭(ADT)인 DA45 모델 (사진=두산인프라코어)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이하 DIEU)이 법인 설립이래 최대 월간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13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DIEU는 지난 6월 총 543대의 건설기계를 판매해 종전 최대 기록인 2019년 4월에 수립한 504대를 넘겼다.
 
이번 판매실적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연초 수립한 월 판매 목표 대비 13% 초과 달성한 수치다. 부품 매출에서도 연초 계획대비 132% 수준인 약 52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 월간 기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영국과 이탈리아 등지에서의 판매량 증가가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 실제 해당 지역에서 6월 크롤러 굴착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가량 증가했다. 
 
정관희 DIEU법인장(상무)은 이번 실적에 대해 “코로나19로 시장 상황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시장확대를 위해 추진해 온 핵심전략과제들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며, “특히, 부품 결품, 물류 지연 등으로 장비 공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대 월간 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