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사업 1조6000억원 매각한 뒤 2차전지·반도체 투자 집중

SKC CI
SKC CI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SKC(대표이사 박원철)가 국내 톱티어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에 필름/가공사업(이하 필름사업)을 매각한다. 2016년 이후 2차전지, 반도체, 친환경 중심으로 BM 혁신을 추진해온 SKC는 이번 결정으로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SKC(011790)는 8일 이사회를 열고 필름사업을 분할해 매각하기로 결정하고, 같은 날 한앤컴퍼니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거래 대상은 SKC의 필름사업부문과 필름가공 자회사 SKC하이테크앤마케팅, 미국과 중국 사업장으로, 계약금액은 1.6조 원이다. 

SKC 필름사업은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첨단 IT기기와 산업용도로 쓰이는 제품을 생산한다. 1977년 국내 최초로 PET필름을 개발한 데 이어, 1980년 국내 최초로 비디오테이프를 개발하는 등 수많은 ‘최초’를 기록하며 국내 필름산업을 선도해왔다. 

2000년대에는 디스플레이용 필름으로 주력제품을 전환하며 산업 발전을 뒷받침했고,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용 첨단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1조1,319억 원, 영업이익 689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SKC가 필름사업을 매각하기로 한 것은, 2차전지, 반도체, 친환경 중심의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이라는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결정이다. 

한편 SKC 관계자는 “2차전지, 반도체, 친환경 중심의 사업구조를 확립하고, 글로벌 확장과 미래성장에 투자를 집중해 도약과 수확(Leap & Reap)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ESG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