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신규 등록
호반건설 플랜에이치벤처스,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신규 등록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9.0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 계열사들과 협업…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사로 활약 기대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호반건설(대표 박철희)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가 벤처캐피탈사(CVC)로 도약한다.

호반건설이 설립한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가 중소벤처기업부에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플랜에이치는 지난 2019년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 주도로 설립된 액셀러레이터 법인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보육과 투자, R&D연계(TIPS), 후속투자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 호반건설은 플랜에이치를 통해 28개 기업에 투자했고, 55번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투자분야는 건설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마트건설 부문을 비롯해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헬스케어 등으로 다양하다.

플랜에이치는 이번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등록을 계기로 호반건설, 호반호텔&리조트, 대한전선 등 호반그룹 계열사들과 협업해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사가 될 전망이다. 플랜에이치는 전략적 투자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준비 중이고, 한국모태펀드(국토교통혁신계정 등) 출자사업도 기획할 예정이다.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는 "이번 등록을 발판 삼아 다양한 산업의 테크스타트업 투자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플랜에이치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벤처캐피탈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하이 데모데이 2022: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해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를 소개하고 투자기업의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