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중사의 귀환"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개구리 중사의 귀환"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9.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로로빵 제품군. 사진=BGF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16년 만에 케로로 빵을 업계 단독으로 재출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는 지구를 침략한 외계 개구리 종족들의 지구 생활기를 그린 TV 애니메이션으로 그 인기를 반영해 2006년에 케로로 빵이 첫 출시됐으며 당시 하루 8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U가 출시하는 케로로 빵은 총 6종이다. 케로로 미니땅콩샌드와 푸루루 크림붓세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쿠루루 치즈케익과 도로로 카라멜스콘, 기로로 카스테라와 타마마 딸기샌드를 매주 2종씩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에는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총 82종의 케로로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케로로 빵의 점포별 재고 수량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재고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U가 16년 만에 케로로 빵을 다시 출시하는 이유는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캐릭터 상품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쿠키런 빵은 지난달 누적 판매량 1400만 개를 넘어서며 CU의 전체 빵 매출을 전월 대비 33.5%까지 끌어 올렸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이용구 MD는 “앞으로도 최신 인기 캐릭터는 물론, 추억의 레트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