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성장을 위한 ‘넥스트 트레이더스’ 선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사진=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사진=이마트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이마트(139480)는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대해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덴티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꾼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유료 멤버십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 창고형 매장의 핵심인 본원적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TRADERS WHOLESALE CLUB)’으로 간판을 바꾼다. ‘도매, 대량, 대규모’를 의미하는 ‘Wholesale(홀세일)’을 브랜드명에 공식 적용함으로써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완전히 다른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겠다는 포부다.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도입해 멤버십 고객 확보에도 주력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은 크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뉜다. 또한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스탠다드 비즈(BIZ)와 프리미엄 비즈(BIZ) 등급도 각각 운영한다.

스탠다드 회원은 연회비 3만 원 (비즈 회원은 2만 5000원), 프리미엄 회원은 연회비 7만 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TR 캐시’를 스탠다드 회원 1%, 프리미엄 회원 2% 적립(적립한도 각 50만/100만 원) 해준다.

‘TR캐시’는 ‘쓸수록 쌓이는 포인트’로 매장에서 쇼핑 금액이 커질수록 적립 금액이 늘어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다. ‘트레이더스 클럽’ 연회원 갱신 후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존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유지된다.

아울러 트레이더스를 상징할 대품 ‘빅 웨이브 아이템 (BIG WAVE ITEM)’을 출시한다. 카테고리별로 압도적 가격, 품질 경쟁력 자랑하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개발해 고객이 매장을 계속 찾을 수 있는 근본적 요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상품 경쟁력 강화는 멤버십 가입 고객을 늘리고, 여기서 마련된 재원은 다시 상품에 재투자되어 최종적으로는 모든 것이 고객 혜택으로 돌아가는 플라이휠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체적 혁신을 단행했다”라며, “트레이더스만의 방식으로 고객 관점의 창고형 할인점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