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 휴온스메디텍 천청운 대표이사. 사진=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 의료기기 분야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조합은 올해는 총 30개 기업이 신청한 가운데, ▲다림티센 ▲디알텍 ▲레이 ▲아이리 ▲에이치에스씨 ▲휴온스메디텍 6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분야 일하기 좋은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진흥원(KIAT)의 SC(Sector Councilㆍ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왼쪽부터) 에이치에스씨 이영근 대표이사, 한국의료기기 협동조합 박정민 부장. 사진=한국의료기기 협동조합

임금, 복지, 고용안정, 사회기여도, 기업평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지며, 우수 인재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이 의료기기 분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조합 관계자는 "향후 언론홍보, 정부포상 추천, 각종 행사 등을 통해 기업을 홍보하고, 정부사업 참여 시 선정된 기업들이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료기기 SC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요 산업별로 지정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 기구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