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차관급 7명 중 6명 영남인사, 호남 출신 全無

2부 3청으로 구성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관 부처 장-차관급 인선이 마무리된 가운데 ‘영남 편중 인사’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농림축산, 해양수산 관련 부처 장.차관급 총 7명 중 영남인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동필(경북 의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여인홍(부산), ▷농촌진흥청장 이양호(경북 구미),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윤진숙(부산), ▷해양수산부 차관 손재학(부산), ▷해양경찰청장 김석균(경남 하동) 등 6명이나 된다. 비영남 출신 인사는 ▷산림청장 신원섭 (충북 진천)이 유일하다.

해양수산부 장-차관급은 PK(부산 경남)가 독차지했고, 농림축산식품부 역시 4명 중 3명이 영남인사로 채워져 있는 것이다.

이와 관련, 통합진보당 김선동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수첩에는 특정지역 인사만 기록되어 있다는 비판도 있다”며 “인사편중으로 인한 직원들의 사기저하와 농수산업 기반 조성 등 각종 정책사업 선정에서 지역 편중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민주통합당도 김선동 의원의 이 같은 지적에 공감했다. 민주당 김정현 부대변인은 26일 이와 관련한 논평을 내고 “역대 정권은 농도 호남을 의식해 관련 부처만큼은 호남지역을 배려해왔지만, 박근혜 정권은 이마저 깡그리 무시했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그러면서 “도대체 박근혜 정권의 인사는 누가 했으며 누가 책임질 것이냐”며 “그렇지 않아도 한미FTA에 이어 한중FTA가 체결될 것이라는 소문에 우리 농어촌은 민심이 흉흉하다. 박근혜 대통령은 농림축산, 해양수산 관련 부처의 호남 소외론에 대해 경청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