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엔씨소프트 노조가 공식 출범했다.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노동조합은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산하 지회로 10일 정식 출범하면서 지회 이름을 ‘우주정복’으로 명명했다. 

우주정복은 ‘우리가 주도적으로 정의하는 행복한 회사’의 줄임말로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웹젠에 이어 게임업계에 다섯 번째로 출범한 노조가 됐다. 

최근 임직원 간 연봉 격차가 늘어나고, 오른 실적에 비해 직원 성과 보상이 적다는 논란이 생기며 노조 설립 시도가 생겨났으며, 실제로 지난달 노조 설립에 뜻을 모은 사람들이 설립 추진위를 발족한 바 있다. 

우주정복은 “엔씨소프트의 핵심 가치인 도전정신, 열정, 진정성이 ‘가족경영에 기반을 둔 수직적, 관료적 문화’로 훼손됐다”며 “임원 중심 관료적 조직문화와 만연한 불법 연장근로, 권고사직과 대기발령 등이 문제”라며 회사에 고용 안정과 수평적인 조직문화, 투명한 평가 및 보상체계 등을 요구했다.

송가람 지회장은 “우리 권리를 보호하고 목소리를 회사에 잘 전달하고자 노조를 설립했다”면서 “많은 분이 믿음을 가지고 계속 응원해 주신만큼 지회와 함께 엔씨를 바꿔나가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노조 출범에 대해 “노동조합 설립은 노동관계법령에서 보장하는 근로자의 당연한 권리로 직원들이 자유의사에 따라 결정할 사항”이라며 “회사는 관련 법규와 절차를 충실하게 준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