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맛집 맛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해 인기

(사진= 현대그린푸드)
(사진= 현대그린푸드)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현대그린푸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출시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으며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RMR이란 유명 음식점의 음식을 간편식 제품으로 만든 가정간편식(HMR)의 한 분류다.

12일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모두의 맛집’ 시리즈의 지난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85% 신장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지역 상생 브랜드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1년 11월과 지난해 7월 두 차례에 걸쳐 지역 맛집을 대상으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진행해 RMR 제품 총 24종을 판매 중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모두의 맛집의 인기 배경으로 원조 맛집의 음식을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한 점을 꼽는다. 회사 측은 약 1000억원을 투자해 운영 중인 국내 최초의 다품종 생산시설 ‘스마트 푸드센터’가 모두의 맛집의 맛과 식감의 완성도를 높인 일등공신이라고 설명했다. 

올해에는 세 번째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시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아 ‘모두의 맛집 전통시장편’ 총 8곳의 맛집을 최종 선발했다. 

맛집에 현대그린푸드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함께 제품 개발해 연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 모두의 맛집이 찌개·전골·파스타 등 식사류에 집중됐다면, 이번엔 전통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가벼운 간식류까지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