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호반산업 등 총 23개 건설사 선정

호반파크 사진 (사진=호반)
호반파크 사진 (사진=호반)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이 국토교통부 상호협력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호반그룹은 건설계열인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3년도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 제도는 종합·전문 또는 대·중소 건설사업자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협력업체와의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신인도 등을 평가해 점수를 부여한다.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호반건설, 호반산업 등 총 23개사며 공공공사 PQ·자격심사 등 신인도 평가시 가점, 건산법 상 벌점 감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동반성장팀'을 운영해 해마다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포상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사내 상생경영위원회를 운영해 불공정 거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아울러 호반은 협력사의 우수 기술, 원가 절감 방안 등 제안 제도를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하도급 대금은 전액 현금 지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