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2일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하나금융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SKT 등이 함께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앞서 서류심사와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총 7개 팀을 대상으로 구글,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사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제공됐고, 3개월간 맞춤형 심화교육 과정인 현장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 △AI 또는 금융공학을 활용한 환율예측 △크롤링 기반 개미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 △금융 보안담당자를 위한 AI챗봇 △금융데이터 기반 트렌드 및 감정분석 등을 주제로 한 팀별 프로젝트 결과가 공유됐다.

7개 팀 중 대상의 영광을 차지한 곳은 ‘ESG 초개인화를 통한 시너지 금융’을 주제로 한 ‘ONE-HANA’ 팀이었다. 대상 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아마존웹서비스 미국 본사를 견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는 각각 500만원, 25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프로젝트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금융은 프로젝트 2기를 오는 16일까지 모집 중이며, 금융과 디지털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