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잎에서 추출한 미국산 천연 니코틴 사용

BAT로스만스는 액상·배터리를 내장한 일체형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는 액상·배터리를 내장한 일체형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 (사진=BAT로스만스)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BAT로스만스가 미국 시장 1위 베이퍼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 ‘뷰즈(Vuse)’를 국내에 선보인다.

BAT로스만스는 액상·배터리가 내장된 일체형의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24일 수도권 지역 대상으로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위치한 편의점, 베이프 샵 등 8500여 곳에서 판매를 시작해 향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가격은 1만 원이다.

뷰즈는 2023년 기준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BAT의 대표적인 액상형 전자담배 브랜드다. BAT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뷰즈는 2023년 6월 기준 미국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46%를 기록했다.

뷰즈의 국내 출시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 성인 흡연자에게 선보여 연초 담배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액상형 전자담배와 달리 담뱃잎에서 추출한 미국산 천연 니코틴을 포함해 국내 현행법상 담배와 동일한 규정에 따라 생산 및 판매된다.

맛은 총 4가지로, 상쾌함을 선사하는 콜드 프레시, 달콤하고 상쾌한 퍼플 브리즈, 부드럽고 달콤한 돌체 브라운, 상쾌하고 강렬한 그린 스파크 등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각 맛의 특징을 살려 퍼플, 브라운, 그린, 민트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는 "한국은 BAT그룹의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만들기 위한 여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 성인 흡연자들은 더 다양한 잠재적 위해저감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