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100억원···총 550세대 규모

캠프힐(Camp Hill) 사업 조감도 (사진=GS건설)
캠프힐(Camp Hill) 사업 조감도 (사진=GS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GS건설(006360, 대표 임병용) 철골모듈러 자회사 엘리먼츠 유럽(Elements Europe Ltd.)이 영국 최대규모 '모듈러 임대주택' 사업 시공 계약을 마쳤다.

엘리먼츠 유럽은 영국 버밍엄에서 약 2100억원, 3~26층 6개동, 총 550세대 규모의 임대주택건물 및 상업시설을 철골모듈러 공법으로 시공하는 캠프힐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리먼츠 유럽이 이번에 수주한 사업은 영국 전문 개발사인 굿스톤 리빙이 영국 버밍엄 시내에서 진행하는 재개발 사업으로 준공 후, 임대하는 BTR(Build-to-Rent) 사업이다. 엘리먼츠 유럽은 이번 사업 주계약자로써 임대주택건물과 상업시설을 철골모듈러로 제작, 설치하는 시공 역무를 담당한다.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BTR 사업모델은 공기가 짧고, 균등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모듈러공법을 적용하기 유리한 사업 구도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영국 및 유럽 선진국에서는 흔한 사업구도 형태다.

엘리먼츠 유럽은 영국 내 다수의 고층 모듈러 실적을 보유한 철골 모듈러 전문회사로 기존 건설방식에도 적용 가능한 화장실 모듈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공에는 엘리먼츠 유럽이 직접 디자인한 1100여 개의 모듈을 자체공장에서 사전 제작 후 현장으로 운송해 설치하는 모듈러 공법으로 진행된다.

한편 GS건설은 유럽 선진 모듈러 업체 2곳을 인수해 친환경 모듈러 사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20년 동시에 인수한 영국 소재 중·고층 철골 모듈러 전문회사인 엘리먼츠 유럽과 폴란드에 위치한 목조 모듈러 주택 전문회사인 단우드를 기반으로 글로벌 모듈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허윤홍 GS건설 미래혁신대표 사장은 "GS건설은 모듈러를 포함한 친환경 신사업을 통해 ESG 선도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