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목표 기반 3대 추진방향 수록

CJ대한통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CJ대한통운 제공)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CJ대한통운이 글로벌 ESG 기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물류업 총체의 지속가능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

9일 CJ대한통운은 지난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7번째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WE DELIVER THE SUSTAINABLE FUTURE' 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전달하는 기업을 목표로 한 활동을 담았다.

또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친환경 물류, 상생 생태계 조성, 신성장동력 확보를 ESG 경영전략의 3대 추진방향으로 선정하고 각 분야에 대한 실적을 밝혔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물류 분야에서는 플라스틱 재활용 자원순환 협력, 액화수소 탱크로리 운송사업, 친환경 스마트 패키징, 물류센터 폐기물 선순환 추진 등 국내 1위의 물류 역량을 활용한 자원순환 프로젝트 추진 내용을 다뤘다. 

이 밖에도 안전하고 공정한 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상생 생태계 조성,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대한 성과도 소개했다.

더불어 CJ대한통운은 2021년부터 온실가스 배출량 공시에 '스코프3(Scope3)'를 포함하고 있다. 스코프3란 협력업체 공정, 제품의 운송·사용·폐기 등 기업활동에 의해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는 "물류사업 10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혁신 물류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보다 적극적이고 투명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