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모집중인 보육교사 2급 시크릿 패키지는 상담 후 최저가를 적용받아 수강료 부담을 덜 수 있는 패키지.

본 과정의 패키지는 △보육교사 시크릿 패키지 이론, 대면, 실습 저전 과목(이론7과목+대면8 과목+실습) △이론, 대면 전 과목(이론 7과목+대면 8과목) 두 과정으로 구성됐다. 두 과정 모두 패키지 신청 시 이론 1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재 보육교사는 국가보육정책이 강화되면서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교육부 및 서울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정책으로 교사들의 처우 개선은 물론 만 3세 반 기준 서울시 시범사업이 1명당 7~10명으로 시범운영 되는 등 보육교사의 근로 여건과 복지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과정 수료 후 보육교사 2급을 취득 시 교육원 이동 없이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논스톱으로 취득 가능하며, 또한 실습지원센터 운영으로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

구체적으로는 △일반, 가정, 국공립 어린이집 교사 △초등학교 돌봄교사 △유치원 및 방과후 보조교사 △기업 직장 어린이집 교사 △연장보육 전담교사 △육아종합지원 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해진다. 

휴사평은 앞서 2022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전과목 100% 인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3년 연속 100% 평가인정 인가 완료를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휴사평 보육교사 2급 과정의 가장 빠른 개강일은 9월 13일(이후 9월 27일)이며, 개강일 전날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