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6개사 참여

‘H2 MEET 2023’ 포스코그룹 전시 부스 전경
‘H2 MEET 2023’ 포스코그룹 전시 부스 전경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포스코그룹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산업 전시회 ‘H2 MEET 2023’에 참가해 수소사회 현실화를 이끌어 가는 그룹 수소사업 핵심 역량을 펼쳐 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포스코홀딩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이앤씨,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 포스코그룹 6개사는 청정 수소의 생산, 운송부터 저장, 활용에 이르기까지 수소사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사업 청사진과 주요 성과를 총망라해 선보일 예정이다.

포스코그룹 전시부스는 △글로벌수소생산존 △수소밸류체인존 △수소생산기술존 △수소플랜트EPC존 △CCS존 △수소인프라존 △수소발전존 △수소강재솔루션존 △모빌리티솔루션존 △HBI존 △HyREX존 등 11개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글로벌수소생산존에서는 오만, 호주,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9개 핵심 전략 국가에서 추진하는 글로벌 청정 수소 프로젝트의 주요 특징과 수소 생산 과정을 소개한다.

수소밸류체인존에서는 2050년 수소 생산 700만톤 생산 체제 구축을 위한 포스코그룹의 수소사업 비전과 그룹사 간 시너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CCS존과 수소인프라존, 수소발전존에서는 올해 1월 종합 에너지사업회사로 발돋움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의 CCS(탄소포집·저장) 기술과 국내 수소복합터미널, 수소혼소발전 사업 현황을 소개한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HBI존에서 친환경 철강 원료인 HBI 연계 수소 프로젝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HyREX전시존은 포스코그룹이 수소사업을 추진하는 가장 근원적인 이유인 수소환원제철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이 외에도 수소강재솔루션존에서는 수소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송하고 저장하는데 쓰이는 포스코의 친환경 강재 기술과 제품 솔루션이 실물 제품과 모형으로 전시되며, 모빌리티솔루션존에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포스코 강재를 적용하여 만드는 구동모터코아와 수소연료전지 분리판 등 수소차의 핵심 부품을 선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