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정기적인 활동 계획···지속가능한 환경활동 정착 나설 계획

18일 인천 용유해변에서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이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18일 인천 용유해변에서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이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18일, 인천 영종도 용유해안에서 반려해변 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환경 정화 활동에는 아시아나항공 직원 20여명이 참가해, 용유해변에서 ▲바다 쓰레기 줍기 ▲ 수거 쓰레기 분리 처리 활동을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부터 2025년 9월 까지 2년간 인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했고, 이달에 첫 번째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반려해변은 해양수산부 산하 해양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지역 사회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시민사회와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과 정비 격납고 등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용유해변을 선정해,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의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입양기간 내 연간 3회 이상의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주기적으로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해양 생태계 보존이라는 전 세계적인 문제의식에 공감해 반려해변 입양을 신청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