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쓰레기 민원多 신당동 골목길에 ‘꽃밭’ 조성

지난 24일,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가득했던 서울 중구 신당동의 한 골목길을 가을 꽃밭으로 탈바꿈 시켰다. / 제공 BAT로스만스
지난 24일,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가득했던 서울 중구 신당동의 한 골목길을 가을 꽃밭으로 탈바꿈 시켰다. / 제공 BAT로스만스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BAT로스만스가 ‘꽃밭(꽃BAT) 캠페인’을 통해 지난 24일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가득했던 서울 중구 신당동의 한 골목길을 가을 꽃밭으로 탈바꿈 시켰다.

‘꽃밭(꽃BAT) 캠페인’은 쓰레기 및 담배꽁초 무단 투기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화단을 만들어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ESG 캠페인이다. 

BAT로스만스는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지난 6월 서울시 중구 퇴계로 인근에 첫 화단을 조성한 이후 서울 시내 곳곳에서 꾸준히 활동 영역을 확장해왔다. 

특히, 인근 상인회 및 자치단체와 협력을 바탕으로 유동 인구가 많고 쓰레기 투기 이슈가 지속되는 곳을 중심으로 캠페인 장소를 선정하고, 식재 이후에도 꽃밭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도 힘썼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BAT로스만스 임직원을 비롯해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 곳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인해 주민들의 민원이 잇따르던 지역으로, 참가자들은 해당 지역에 식재 및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활기 넘치고 아름다운 골목길로 정화에 나섰다. 

특히,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찬바람에도 푸름을 유지하는 영산홍과 산철쭉 등 다년생 꽃과 나무를 중심으로 거리를 아름답게 장식했다.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장유택 전무는 “꽃밭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과 미관이 크게 개선되는 것을 보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