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미국 재향군인 단체인 아너 플라이트에 패밀리와 함께 모은 1만달러 기부

BBQ 미국 버지니아 알링턴에 버지니아스퀘점에서 패밀리(오른쪽 첫번째)가 미국 재향군인 단체인 아너 플라이트 관계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제공
BBQ 미국 버지니아 알링턴에 버지니아스퀘점에서 패밀리(오른쪽 첫번째)가 미국 재향군인 단체인 아너 플라이트 관계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너시스BBQ 제공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6.25 전쟁에 참전했던 희생자를 기리고 미국 참전용사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베테랑스데이(Veterans Day, 미국 재향 군인의 날)에 BBQ가 후원에 나섰다.

22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미국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6.25 참전 용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미국 재향군인 단체에 후원금 1만달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BBQ는 지난 11일 베테랑스데이를 맞아 미국 전 매장에서 미군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하루동안 현역 및 퇴역 군인 대상으로 군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결제금액 25%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패밀리는 당일 매출 중 할인 금액만큼의 추가 금액을 별도로 모아 한국전쟁 참전 용사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본사 측에 전달했다. 이에 BBQ는 패밀리의 모금액에 매칭펀드로 기부금을 더해 1만달러의 후원금을 '아너 플라이트(Honor Flight)'라는 단체에 전달했다.

아너 플라이트 네트워크는 미국 참전용사를 별도 비용 없이 워싱턴 D.C.로 이송,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이들을 기리는 추모비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네트워크 단체다.

BBQ 관계자는 "지난날 이름도 모르는 국가를 위해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미국 참전용사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뜻 깊은 활동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은 국내에서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착한 기부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해 지원해왔으며, 코로나, 지진, 수해 피해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했을 때에도 현장 복구지원은 물론 참여한 군인, 소방관, 의료진에게도 제품 기부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BBQ는 미국 현지 경찰관과 소방관에 할인을 제공하며 미국에서 제복을 입고 국가에 헌신하는 사람들을 존중하는 시민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미국 경찰 대상 할인 제도 도입으로 한인타운 발전과 치안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뉴욕경찰국(NYPD)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