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MR 헤드셋 유저들에게 차원이 다른 몰입감 선사

바르요
바르요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초고성능 산업용 VR/X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바르요(VarjoTM)가 XR 헤드셋 차세대 버전인 ‘XR-4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Next level of immersion’이라는 슬로건을 갖는 이번 XR-4시리즈는고급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헤드셋 사용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XR-4 제품 라인업은 기존 XR-3와 비교하여 화면크기(Display)와 시야각(Field of View), 패스스루 카메라(MR Camera)의 성능이 향상됐다.

이외에도 헤드셋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오디오 솔루션을 내장하여 제품 사용 경험에 만족도를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기능 사양으로는 △51 ppd의해상도를가진듀얼 4K x 4K 디스플레이, 이전기종보다 50% 이상넓은시야각 (120° x 105°), 디스플레이밝기의두배(200 니트), 96% DCI-P3의넓은색상범위△듀얼패스스루카메라 20Mpx, △DTS 3D 공간음향, 노이즈캔슬링마이크및통합스피커내장 △NVIDIA RTX™ Ada 세대 GPU 탑재가 있다.

바르요사의 한국 공식 리셀러&기술 파트너사인 이노시뮬레이션 관계자는 “XR-4의 국내 정식 출시는 인증절차가 완료되는 3월로 예상하고 있다”라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바르요 체험존 운영을 계획 중이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노시뮬레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