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인기 웹예능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가 종강파티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시청자 ‘스낵이’들을 초청한다.

‘전과자’ 팝업스토어는 이번이 두번째다. 앞서 대학교 개강 시즌을 맞아 지난 9월 신촌 대학가 인근에서 ‘개강총회’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뜨거운 호응을 낳은 바. 이번에는 종강 시즌을 맞아 ‘스낵이 종강파티’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열리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다.

오오티비가 기획, 제작하는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콘텐츠. 매주 목요일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고 있으며, 평균 364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대세 웹예능’으로 자리잡았다. 2023년 2학기에 한의학과, 말산업학과, 헬리콥터조종학과를 비롯해 이창섭의 실제 출신 학과인 호원대 실용음악학부 등 다채로운 학과를 누비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채널 10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홍콩대학교로 ‘유학’까지 다녀오며 또 한 번 화제를 낳았다.

이번 ‘스낵이 종강파티’ 팝업스토어는 규모를 더욱 확대해 다양한 스페셜 굿즈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전과자’만의 콘셉트를 반영한 공간들을 통해 ‘스낵이’들에게 풍성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구독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대학교 학생증과 같은 업그레이드 된 ‘스낵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방문객들이 스스로 이번 학기 성적표를 만들어 보고, 직접 그림을 그려 기념 뱃지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전과자’의 캐릭터 조형물, 혹은 대학교 내 공간처럼 꾸며진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여기에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이즘과도 협력해, ‘전과자’만의 디자인이 반영된 프레임으로 셀프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앞서 열린 첫 팝업스토어가 오픈 전부터 인파가 몰리며 이른바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은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에 대해서도 벌써부터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많은 ‘스낵이’들이 방문해 ‘전과자’를 시청했던 기억을 다시금 떠올리며 이색 재미를 즐길 전망. 더욱이 최근 새롭게 선보였던 굿즈가 하루 만에 전량 품절됐을 정도로 뜨거운 팬심이 쏟아지고 있어, 어떤 굿즈들이 공개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전과자’를 제작하는 오오티비(대표 이현숙)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웹예능 ‘워크맨’, ‘네고왕’의 원년 제작진인 고동완 PD 사단이 의기투합하여 설립한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다. 2021년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을 시작으로, ootb STUDIO 채널을 통해 ‘전과자’, ‘승진왕’, ‘상팔자: 매일 VIP 되는 여자’, ‘대표자: 지역을 대표하는 자’ 등 신선한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였다. 유쾌한 웃음과 유익한 정보로 MZ세대들의 관심을 받으며, 2023년 유튜브가 발표한 국내 인기 동영상 및 크리에이터 연말 결산에서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부문 5위에 올랐다.

사진 제공=오오티비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