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나솔사계’가 옥순이 4인방과 함께하는 ‘솔로민박’ 4탄의 화려한 포문을 열어, 새해 정초부터 안방에 신선한 충격과 상상초월 재미를 안겼다.

4일(목) 방송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나는 SOLO’의 아이콘이 된 옥순이들 4인과, ‘짝’에서 화제를 모았던 남자 N호 4인이 태안에 위치한 ‘솔로민박’에 모여, 초유의 ‘연애 멀티버스 로맨스’에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번 ‘옥순 특집’에는 7기, 9기, 11기, 14기 옥순이 총출동했다. 특히 13기 MZ 옥순과 9기 영식, 11기 영철의 삼각 로맨스가 펼쳐져 화제를 모았던 태안의 ‘솔로민박’에서 시작됐으며, 가장 먼저 7기 옥순이 당당히 입성했다. ‘나는 SOLO’ 골드미스&미스터 특집에 출연해 무려 4인의 솔로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7기 옥순은 “방송 출연 후, 소개팅 같은 걸 하긴 했는데 한두 번 만나보고 더 이상 이어지지 않았다”고 여전히 ‘모태솔로’나 다름없는 연애 근황을 밝혔다. 

다음으로 나타난 11기 옥순은 전보다 더욱 시크한 분위기를 풍겼으며, 이에 3MC 데프콘, 경리, 조현아는 “너무 예뻐지셨다”며 격하게 환영했다. 하지만 11기 옥순은 “연애 쪽으로는 좋은 일 없었다”고 말한 뒤, “그냥 집을 샀다”고 쿨하게 말했다. 나아가 11기 옥순은 “제가 (방송에서) 말하는 게 너무 무례하게 느껴져서 소개팅보다는 저를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더욱 성숙해진 모습과 업그레이드 된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도 내비쳤다.

14기 옥순은 여전히 통통 튀고 밝은 미소로 ‘솔로민박’에 발을 들였다. 14기 옥순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어서, 체지방을 3~4kg 뺐다”고 그간의 근황을 전한 뒤,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 근데 나이가 연하면 좋겠다. 둘이 돼서 나가고 싶다”며 웃었다. 마지막으로 9기 옥순이 모습을 드러냈는데, ‘나솔사계’의 MC로도 활약했던 9기 옥순은 “(방송 후) 주변에서 ‘수고했다’, ‘잘했다’, ‘네가 주인공이다’라고 했다”면서 “연애를 몇 번 하긴 했는데, 계속되진 못했다. 셀프로 A/S 하려고 여기 나왔다”고 당차게 밝혔다.

4인의 옥순이들이 ‘솔로민박’ 입성을 완료하자, 드디어 남자 출연자들이 한 명씩 등장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한 남자는 ‘연예인’급 밴에서 내린 뒤, 강렬한 펌 헤어에 나비넥타이를 한 블랙 슈트, 탄탄한 피지컬로 걸어와 모두의 시선을 강탈했다. 3MC와 옥순이들이 “누구지?”, “배우 조진웅 닮았다”라며 이 남자의 정체를 궁금해 했는데, 알고 보니 그는 과거 ‘짝’에 세 번이나 출연했던 5기 출신 ‘남자 1호’였다. 

‘짝’ 출연 당시, 그는 “하루에 한명씩 (여자를) 공략해야겠다”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번 ‘나솔사계’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남자 1호’는 아직도 ‘솔로’인 이유에 대해 “여자친구가 생기면 뭔가 귀찮다. 나가기도 싫고 그래서 오래 못 만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수많은 여성들의 번호 역시 다 정리했다”고 달라진 모습을 강조했다. 하지만 ‘남자 1호’는 “이제는 진짜 결혼할 여자를 찾는다”면서도 “솔직히 결혼식을 하기는 싫다. 또한,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싶다”는 자신만의 ‘결혼 조건’을 덧붙여 3MC를 ‘말.잇.못’하게 만들었다.

‘남자 1호’에 이어, 11기 출신 ‘남자 5호’가 ‘솔로민박’을 찾았다. ‘남자 5호’는 과거 ‘남자 1호’에게 해변 씨름으로 굴욕을 안겨줬던 반전 괴력의 주인공. ‘남자 5호’의 과거 활약상을 VCR 자료를 통해 확인한 경리는 “완전 청양고추시네…”라며 혀를 내둘렀다. 해병대 출신이자 조각가인 그는 사전 인터뷰에서 “5년 전에 (씨름) 대회에 나간 적이 있다. 단체전 나가서 한 경기 뛰어봤는데 제가 이긴 분이 전년도 우승자에 국가대표 유도선수”라고 여전한 파워를 자랑했다.

뒤이어 깔끔한 정장 차림의 18기 출신 ‘남자 7호’가 등장했다. 그런데 ‘남자 7호’를 본 두 남자들은 즉시 자리에서 일어나 반가워하며 ‘기수’ 이야기를 꺼냈다. 이를 유심히 바라보던 11기 옥순은 “자기들끼리 ‘기수’ 얘기 하는데, 혹시 ‘짝’이야?”라고 추측했다. 이를 들은 9기 옥순은 곧장 ‘입틀막’ 했고, 경리 역시 “와, 눈치 빠르시네”라며 경탄했다. 급기야 9기 옥순은 “이거 되겠다. 이번 ‘나솔사계’ 된다!”라고 외치더니, 전직 ‘나솔사계’ MC답게 ‘시청률-화제성 대박’을 확신했다. 하지만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9기 옥순은 “사실 ‘짝’이 화석 프로그램 아닌가? 이번이 혹시 ‘영 포티’ 특집인가?”라고 허탈한 웃음을 지어 3MC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그런가 하면, ‘남자 7호’는 제작진과의 현장 인터뷰에서 “양복을 두벌 맞췄는데, 지금 입고 있는 것 말고 나머지 한 벌은 최고로 마음에 드는 여성분과 데이트를 할 때 입겠다”고 선포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새 양복을 꺼내 입는 ‘남자 7호’의 모습이 살짝 공개돼, 과연 그를 사로잡은 옥순이가 누구일지에 궁금증을 치솟게 했다.

마지막으로 나타난 29기 ‘남자 3호’는 캐주얼한 차림에 훈훈한 비주얼로 옥순이 4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어 ‘남자 3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상형과 관련해) 보는 눈이 넓어졌다. 이러면 이런대로 저러면 저런대로 매력이 있으면 되는 것 같다”고 이야기해, ‘짝’ 때보다 여유로워진 분위기와 매력을 드러냈다. 

‘솔로민박’ 8인의 입주가 완료되자, 남자들의 ‘첫인상 선택’이 진행됐다. 남자들은 자신의 마음에 든 여성을 ‘카메라 원샷’으로 잡는 방식으로 호감을 표현했다. 여기서 ‘남자 1호’는 14기 옥순을 선택했고, ‘남자 5호’와 ‘남자 3호’는 9기 옥순을 ‘원픽’으로 찍었다. ‘남자 7호’는 7기 옥순을 택해, 11기 옥순만이 유일하게 아무런 표를 받지 못했다.

첫인상 선택을 마친 뒤, 제작진은 남자 4인에게 새로운 이름을 부여했다. 기존 ‘짝’의 남자 1호, 남자 5호, 남자 7호, 남자 3호를 ‘솔로민박’에서 남자 1호, 2호, 3호, 4호로 부르기로 정한 것. 3MC가 “와 너무 재밌다!”며 과몰입하는 가운데, ‘솔로민박’에서 옥순이들이 펼쳐갈 ‘짝’과의 ‘컬래버 로맨스’는 오는 11일(목) 밤 10시 30분 ENA와 SBS Plus에서 방송하는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ENA, SBS Plus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