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한국 남성 4인조 그룹 K4(오주주, 조준, 김현민, 류필립)가 일본 프리 데뷔 앨범 'K4YOU-K for you~' 내의 수록곡인 '유키노카'로 USEN(일본 최대 유선방송국)의 '서양음악 요청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K4의 소속사 포레스트네트워크 측은 14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차트 2위에도 수록곡 '처음부터 지금까지'가 들어가 USEN 1~2위를 독점하는 쾌거를 거뒀다"라고 밝혔다. 

K4는 지난 해 10월 프리 미니앨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전국 각지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했고 약 4개월여 만에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USEN 랭킹 1~2위라는 성과를 일궈놓았다.

2년 전 MBN에서 방송된 '헬로트로트'에서 우승은 물론 상위권에 오른 4인방(오주주, 조준, 김현민, 류필립)으로 결성된 K4는 신인으로 이례적으로 3개월만에 팬덤을 형성하는 데 성공했으며, 실제 이번 일본 입국 때에도 하네다 공항에 팬들이 대거 몰려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K4소속사 포레스트네트워크 측은 "비록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일본시장에서는 믿기 힘들만큼  주목을 받고 있다. 어른들도 좋아할 수 있는 K팝 장르를 개척해, 일본에 이어 한국 트로트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K4는 오는 3월 정식 앨범 발매를 앞두고 최근 메인 타이틀 및 후속곡 뮤직비디오 촬영에 한창이며, 어덜트 K팝 쟝르에 적합한 콘셉트를 마련해 한국에서도 전방위 활약에 나설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