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의 이혜정-고민환, 정대세-명서현, 류담-신유정이 ‘가상 이혼’을 통해 깨닫게 된 서로의 빈자리와 가족의 소중함을 공유하며 5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18일 방송된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 5회에서는 ‘결혼 45년 차’로 ‘소통 불가’ 모습을 보인 이혜정-고민환, ‘결혼 10년 차’로 처가살이의 고충을 토로했던 정대세-명서현, ‘결혼 4년 차’이자 재혼 부부로 쌍둥이 육아의 어려움으로 갈등을 겪은 류담-신유정의 마지막 ‘가상 이혼’ 이야기가 펼쳐졌다. 특히 이들은 ‘가상 이혼’을 통해 느낀 변화를 스튜디오 MC 김용만-오윤아와 양소영-노종언 변호사에게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것은 물론, 앞으로 달라질 변화를 예고해 훈훈한 엔딩을 맞았다.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2.9%(유료방송가구 전국 2부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3.2%까지 치솟았다. 파일럿 5부작을 성공리에 마친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시청자의 열띤 관심에 힘입어 4월 중 정규 편성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앞서 ‘면접교섭권’을 통해 두 자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온 정대세는 이날 아이들을 위해 처음으로 손수 미역국에 찜닭까지 만들어 식사를 차려줬다. 아이들이 “맛있어!”라며 감탄했고, 정대세는 “맛있다는 한 마디가 이렇게 뿌듯하고 좋을 줄 몰랐다”며 기뻐하는 것도 잠시, “아내가 식사를 차려줬을 때 ‘맛있다’라고 한마디만 해주면 좋았을 것을…”이라고 반성해 스튜디오 출연진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식사 후 정대세는 아이들을 재우려 했지만 아이들은 쉽게 잠들지 않았다. 결국 집안 뒷정리도 못한 채 잠자리에 든 정대세는 “과거 아내가 아이들을 빨리 재우지 못한 게 불만스러웠는데 제가 해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며 아내에게 미안해했다. 또한 정대세는 “아이들을 돌보느라 오늘 운동을 못 갔다. 육아를 하니 제 개인적 루틴이 다 사라졌다”며 다시 한번 육아 고충을 토로했다.

정대세가 ‘독박 육아’를 하고 있는 동안 명서현은 혼자만의 휴식을 즐기다가 두 사람을 맺어줬던 ‘오작교’ 남희석을 만나러 갔다. 명서현은 친오빠 같은 남희석에게 “결혼 10년 차에 접어들면서 권태기가 왔다”며 남편과 ‘가상 이혼’을 했음을 털어놨다. 이어 “남편이 집에서 아들처럼 누워만 있다”고 불만을 쏟아냈다. 남희석은 그런 명서현의 말에 “사위가 아들처럼 행동하는 게 (장인에게는) 오히려 더 예쁠 거다. (정)대세는 진짜 아들이 되고 싶은 마음에 그랬을 것”이라고 정대세 입장을 대변했다. 또한 남희석은 사업차 일본에 머물고 있어서 딸의 가상 이혼 소식을 모르고 있는 명서현의 친정엄마에게 전화를 걸어서 “서현이가 이혼을 한다고 하는데, 지금 사위 같은 남자가 없지 않나?”라고 지원 병력을 요청해 모두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나아가, 남희석은 “서현이도 남편을 너무 편하게 대하는 것 같다. 말투를 좀더 다정하게 고쳐보면 어떠냐?”라고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이를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정대세는 “진짜 내 마음을 잘 아시네”라며 고마워했다. 

한편, 류담은 쌍둥이 독박육아에 지쳐 아내가 오기만을 기다렸다. 잠시 후 아내가 집에 오자 류담은 재빨리 외출 채비를 하고 나갔다. 집안 상태가 엉망인 것을 확인한 신유정은 “남편이 매번 (살림 정돈 때문에) 잔소리를 해서 다 치워놨을 줄 알았는데”라며 “역시 육아는 보통 일이 아니다”라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결혼 후 처음으로 사적 외출을 했다는 류담은 급하게 지인들과 낮술 약속을 잡았다. 이후 지인들과의 술자리에서 그는 쌍둥이 육아 고충을 술술 털어놨다. 하지만 한 지인은 실제 자신의 이혼 경험담을 고백하며, 류담에게 “아내에게 더 잘하고 아이들을 위해 좀더 노력하라”고 조언해 류담을 반성하게 만들었다.  

정대세-류담이 반성의 시간을 갖는 동안, 고민환도 평소처럼 병원 진료를 마친 뒤 “(가상 이혼 후) 몸이 편하긴 한데 어딘가 허전하다”는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더니 이혜정에게 전화를 걸어 “45년 전, 우리가 처음 만났던 곳에서 만나자”라고 약속을 잡았다. 이혜정은 남편이 먼저 데이트를 청하자 은근히 설레어 했으며, 얼마 후 두 사람은 노량진 길 한복판에서 재회했다. 고민환은 환히 웃으며 “그간 잘 지냈냐?”고 먼저 안부를 물었고, 이혜정은 슬며시 남편의 팔짱을 꼈다. 이후 두 사람은 처음 소개팅을 했던 ‘독일빵집’을 찾아갔으나 빵집이 사라지고 없자 인근 카페로 들어갔다. 여기서 고민환은 “그간 당신이 너무 힘들었다고 하니까, 안됐다는 생각도 들었다. 고생 많이 했네”라고 화해의 운을 뗐다. 이를 들은 이혜정은 “45년 만에 처음 들어보는 말”이라며 울컥하다 눈시울을 붉혔다. 물론 이후에도 과거 이혼할 뻔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다 언쟁이 붙긴 했지만, 고민환은 빵을 다정하게 건네주는 등 전과는 달라진 부드러운 모습으로 대화를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세 부부의 가상 이혼 이야기가 끝이 나자, MC 김용만과 오윤아는 “모두가 가상 이혼에 너무 진지하게 임해주셔서 우리가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혜정은 “이번에 해보니까 이혼은 정말 해서는 안 되는 것 같더라. 하고 나면 후련할 것 같지만 류담, 정대세의 경우를 보니 ‘아 별다른 사람 없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켰다. 마지막으로 ‘가상 이혼 그후’ 에필로그가 공개됐는데, 류담은 아내와 한 식당에서 만나 “가상 이혼을 통해 내 부족함을 느껴서 다행인 것 같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해 새로운 변화를 예감케 했다. 정대세-명서현 부부 역시, 아이들과 함께 단란한 가족 사진을 찍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모습으로 진한 여운을 안겼다.

스타 부부들의 ‘가상 이혼’을 통해 이 시대의 부부관계 및 가족의 소중함을 되짚어 본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뜨거운 관심 속 파일럿을 마무리했으며, 재정비 후 4월 안방에 돌아온다.

사진 제공=MBN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