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은 출력과 단축된 충전시간으로 향상된 E-퍼포먼스
최대 96km까지 가능한 순수 전기 주행거리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사진=포르쉐 AG)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사진=포르쉐 AG)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포르쉐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추가로 공개하며 파나메라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를 추가 공개하며 신형 파나메라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효율적이면서 다재다능 하다. 개선된 304마력 (PS)의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더욱 강력해진 E-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더욱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한다. 

470마력 (PS)의 시스템 출력과 66.28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4.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0 km/h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순수 전기 주행 거리는 96km (WLTP 기준)로 증가했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은 물론, 높은 회전 범위에서의 지속적인 동력 전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353마력 (PS)의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총 544 마력 (PS)의 시스템 출력과 76.47 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0 km/h다.

이전 세대 대비 모든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은 늘어난 전기 주행 거리, 빨라진 충전 속도, 향상된 스로틀 응답, 그리고 모든 분야에서 강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총 용량 25.9 kWh의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약 45퍼센트 증가했는데도 11kW 온보드 AC 차저로 2시간 39분이면 충전된다. 

완전히 새로워진 전기 모터는 이전보다 크게 증가한 190마력 (PS)의 출력과 45.88 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적화된 무게로 효율성을 높인 하우징과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 (PDK)의 오일 냉각 순환장치에 통합된다. 

향상된 스로틀 응답은 스테이터 내부에서 로터가 회전하도록 설계된 인터널 로터 디자인을 통해 질량 관성을 50 퍼센트까지 줄인다. 최대 88kW 회생 제동 가능한 전기 모터는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거리도 크게 늘렸다. 국내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