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년까지 지속 가능 원재료 100% 도입
연비·전비 높이고 탄소배출 줄이는 타이어 개발

지속가능한 원재료로 제작한 콘티넨탈 타이어. (사진=콘티넨탈)
지속가능한 원재료로 제작한 콘티넨탈 타이어. (사진=콘티넨탈)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콘티넨탈이 주력 사업 부문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을 향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20일 콘티넨탈은 지속가능한 원재료 조달부터 폐타이어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2030년까지 타이어에 40% 이상 재생 가능하며 재활용된 원재료를 사용하고, 이를 2050년까지 100%로 확대한다는 중장기적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콘티넨탈은 지난 2021년부터 농업 폐기물에서 추출한 실리카, 재활용된 PET병에서 추출한 폴리에스테르 등 지속 가능한 원재료 사용을 위한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콘티넨탈이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한 콘티리텍스 테크놀로지는 재활용 PET병에서 타이어 생산에 적합한 고품질 폴리에스테르 원사를 추출하는 기술로, 타이어 크기에 따라 개당 9개에서 15개의 재활용 PET병을 재사용할 수 있다. 특히, 콘티넨탈은 순환형 재활용이 부재한 지역에서만 병을 수급한다. 

한편, 콘티시티플러스 테크놀로지는 타이어의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 10% 높인다. 이는 내연 기관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며, 전기차의 경우 100km당 약 0.6kWh를 절약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낸다. 해당 기술은 주행과 멈춤을 반복하는 도심에서 특히 효과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