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해피엔딩으로 끝난 가운데 극 후반부에 투입된 배우 김서연의 열연이 누구보다 빛났다.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지난 17일 마지막화를 끝으로 피날레를 장식한 가운데 매니지먼트 순 소속 배우 김서연이 나이를 거스른 파격적인 노인 분장과 완벽할 수 없는 사랑에 대해 처절하게 매달리는 모습으로 안방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김서연은 효심(유이 분)의 아버지 추련(남경읍 분)을 사랑하는 박미희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하며 후반부의 핵심 인물로 열연을 펼쳤으며 마지막까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순애보적인 캐릭터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김서연이 연기한 박미희 캐릭터는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역할이기에 쉽게 소화하기에 어려웠음에도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만큼 완벽하고 파격적인 변신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한 이뤄질 수 없는 금단의 사랑을 하며 추련을 위해서라면 목숨까지 내놓을 준비가 된 '박미희' 캐릭터에 모두가 몰입할 수 있도록 목소리부터 표정 연기 그리고 행동 하나하나까지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열연으로 첫 등장부터 종영까지 시종일관 몰입도 높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기존에 사랑받았던 작품에서의 역할과는 180도 다른 노인 역할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김서연은 " 극 중 박미희는 있어서는 안 될 존재이지만 그녀만의 각자도생 길에 이추련이 있기에 간절하게 살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극 중에 임했다. 짧지만 인상적인 역할로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고 다음 작품에서 더 좋은 모습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종영 소감을 남겼다.

한편,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김서연은 향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