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딕션
프리딕션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프리딕션 김두호 대표(현 경희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2024 인터배터리에서 전기 자동차의 충전 과정 중 배터리 건강 상태를 고속진단 및 예측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발표에서 김두호 대표는 (사용 후) 배터리의 상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핵심적인 과제 중 하나라며,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 기술을 소개했다. 

㈜프리딕션이 개발 중인 B2C 솔루션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성능 유지를 위한 충전 습관을 제안하고, 현 건강상태 및 잔류수명을 예측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솔루션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배터리의 상태를 고속으로 진단 및 예측하고, 이를 통해 배터리의 효율성을 최적화 및 잠재적 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충전형 배터리 상태진단 후 ‘소프트웨어 치료’ 기술을 통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첨단 인공지능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충전 습관을 개선하고 배터리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다.

㈜프리딕션은 충전 인프라와 융합된 ‘진단 + 치료’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전기 자동차의 일상적 점검 패러다임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호 대표는 B2B 솔루션으로 ‘고속대량 사용 후 배터리 분류’ 기술 또한 소개하였다. 해당 솔루션은 전기 자동차로부터 탈거된 사용 후 배터리의 잔존 가치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기반한 고속대량 분류 기술을 통해 판단한다.

㈜프리딕션은 향후 다가오는 사용 후 배터리 거대 산업(재사용, 재제조, 재활용)에서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주도 품질의결이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