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여성가족부·서울시 지정 직업훈련기관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영실, 이하 종로새일센터)는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여유기업패키지’ 참여기업을 6월 말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유기업패키지는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패키지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여유 컨설팅(사업장 컨설팅) △여유 아카데미(맞춤형 기업교육) △여유 코칭(재직여성 커리어코칭)의 총 세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각 부문 모두 여성근로자 30%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여유기업패키지 프로그램명 ‘여유’는 여성고용유지의 줄임말로, 종로새일센터는 지난 2022년 ‘여성’과 ‘고용유지(경력단절 예방)’를 키워드로 ‘여유기업패키지’ 프로그램을 론칭한 바 있다. 

여유기업패키지 첫 번째 부문 ‘여유 컨설팅’은 인사·노무 및 인적자원 관리 중심의 사업장 컨설팅으로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참여 희망 사업장은 △인사노무 규정개선 △조직문화 개선 △장시간근로 개선 △여성근로자 경력개발 △평가체계 개선 △임금체계 개선의 여섯 가지 부문에서 한 부문을 택하면 된다. 컨설팅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수행하며 총 3개월 간 진행된다.

여유기업패키지 두 번째 부문 ‘여유 아카데미’는 개별기업 맞춤형 기업교육으로, △리더십 아카데미 △마음쉼표 △비즈니스 퍼스널컬러의 세 부문으로 구성된다. 사업장은 이 중 한 부문을 택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사업장에서 희망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비스포크식 설계도 가능하다. 

여유기업패키지 세 번째 부문 ‘여유 코칭’은 재직여성 대상 △1:1코칭과 △그룹코칭 프로그램이다. 종로새일센터의 여유 코칭 프로그램은 갤럽이 개발한 강점진단 검사를 사전 실시,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과 코칭을 진행한다. 전문 코치의 커리어 코칭을 3~4회 받을 수 있다.

종로새일센터의 여유기업패키지는 2022년 론칭 이후 총 52개 사업장, 793명의 재직여성이 참여한 바 있다. 

김영실 종로새일센터 센터장은 “공공부문 컨설팅 시장이 포화에 이른 시점에서 컨설팅 목적에 맞는 ‘옥석 고르기’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여유기업패키지는 ‘여성고용유지’라는 컨설팅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고용유지에 대해 고민하는 사업장의 고민해결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