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커머스부문, 국내 최장 14년간 CCM 우수기업 인증
CJ ENM 커머스부문, 국내 최장 14년간 CCM 우수기업 인증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12.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배송’,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등 업계 최초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선봬
CJ ENM 커머스부문 임재홍 고객서비스담당(왼쪽)이 3일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 ENM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 ENM(035760) 커머스부문이 8회 연속, 14년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기업 인증 및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관련 경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이를 운영하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지난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받은 이후 8번의 재인증을 통해 14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무엇보다 대용량 구성이 많은 홈쇼핑 상품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배송지를 최대 3곳까지 나누어 보낼 수 있는 ‘나눔배송’ 서비스 및 무거운 택배 박스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상자에 손잡이 구멍을 만든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업계 최초로 신규 도입하는 등 소비자 성향을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가치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아울러 고객이 TV홈쇼핑 주문후에 스스로 취소나 반품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사후 서비스를 확대한 것과 신용카드 즉시할인 등의 혜택을 앱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임재홍 CJ ENM 커머스부문 고객서비스담당은 “CCM 철학을 경영 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온 결과 국내 최장 인증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