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비료 플랜트 수주 박차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대우건설 투르크메니스탄 지사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대우건설 투르크메니스탄 지사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대우건설(047040, 대표 백정완)은 지난달 31일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인 아시가바트에 현지 지사를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과 박진 외교부 장관, 바이무랏 안나맘메도브 투르크메니스탄 건설·전력·생산 담당 부총리 등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행사에서 지사 설립을 적극 지원한 한국과 투르크메니스탄 양국 정부 및 발주처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대우건설은 민간기업 그 이상으로 양국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번 방문 기간 한국·중앙아시아 협력 포럼에도 참석했다.

정 회장의 투르크메니스탄 방문은 이번이 두 번째로, 대우건설은 현재 수주를 추진 중인 투르크메니스탄 비료 플랜트 공사 2건에 대한 계약을 연내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대우건설은 아시가바트 남서쪽 30㎞ 지역에 6만4000명이 거주할 스마트 신도시를 건설하는 '아르카닥 신도시' 2단계 사업의 참여도 타진 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중앙아시아를 개척해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국가대표 건설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대우건설의 명성을 쌓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