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김보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7일 넷마블 사옥에서 제20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넷마블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한다.게리킴게임즈 김건희 작가와 스파이럴캣츠 '타샤' 오고은 팀장이 각각 '김과장에서 김작가로, 게임으로 전직하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됐다.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소통학교 교육의 지속성과 파급효과를 높이고자 올해 를 신설했으며, 1단계 , 2단계 , 3단계 등 단계별로 구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로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5년 간 특수학교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한 노하우와 경험을 담아 장애인복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대상에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2016년부터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 8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오프라인에서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2일 넷마블 본사에서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아현산업정보학교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기획 · 프로그래밍 · 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금년에는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리유니언데이, 간담회 등 대면 행사들을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어깨동무문고’의 12번째 그림책 ‘사실은 말이야’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어깨동무문고’는 2014년부터 장애인부터 사회적 약자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발간하고 있는 그림책 시리즈로 판매 수익금은 어깨동무문고를 만들고, 교육 및 복지기관에 기부해 지속적인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신간 ‘사실은 말이야’는 아기 토끼와 산양 할아버지의 대화를 통해 다른 세대를 이해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귀여운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창문프로젝트는 넷마블 임직원들과 넷마블문화재단이 함께 구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코딩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창의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여 문화소외계층 아동의 문화 양극화 해소 및 긍정적 정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12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17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예술강사 파견 및 24차례의 정규수업을 통해 코딩을 비롯한 학생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학교 심화 과정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참가 학부모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기존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자녀들의 게임 습관과 관심 분야를 돌아보는 것을 넘어, 학부모들이 보다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배우고 서로 간의 고민을 나누며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기존 의 대상이 부모와 자녀였다면 는 부모를 대상으로 집중하여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학교’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로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200가족은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16년부터 지속되어온 게임소통학교는 그동안 2,600명에 이르는 많은 가족 분들의 참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게임아카데미 7기에 함께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기간 동안 끝까지 잘 완수해 미래 게임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번 게임콘서트에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참여해 각각 ‘게임 물리학I’, ‘게임으로 배우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올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제 게임 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5월부터 8개월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9월 25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 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열리고 있다. 2021년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게임 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세 번째 열리는 이번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팅,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등 16개 종목으로, e스포츠대회는 ‘모두의마블(모바일)’,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등 9개 종목으로 본선 및 결선이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교육’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교육’은 넷마블 문화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건강한 게임 가족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로 이뤄진 가족은 누구나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참가 신청 할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을 올바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26일 오후 2시에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게임아카데미는 지난 2016년부터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와 심층 전형을 거처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6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