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크래프톤(259960, 대표 김창한)은 인규베이팅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젝트2(SP2)’ 4기 개발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페셜 프로젝트2는 게임 개발 경험이 있거나 게임 제작 의지가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배치4를 집중 모집한다. 배치4는 9월부터 자율적으로 게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딥러닝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며, 프로젝트를 심화해 가게 된다. 진행 중인 프로젝트 게임의 재미가 가시화 되면, 과정을 거쳐 정식 제작 라인으로 편입될 가능성도 있다. 크래프톤 SP2 총괄 김민정 실장은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12월 6일부터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 컨퍼런스이자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가 주관하는 ‘NeurIPS 2020’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세계 최초 모바일 게임에 탑재 가능한 수준까지 경량화한 기술(MONICA: 모니카)’을 공개할 예정이다.논문 발표를 맡은 넷마블 AI센터 안수남 팀장은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음성 사용자경험(UX)은 인식률과 응답 속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지속 개선해 나가는 것에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휴대폰 보이는 ARS 내 챗봇 상담 버튼을 눌러 이용 가능하다.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의 문자 채팅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전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해 12만 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고객은 챗봇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