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물류센터' 조성
SSG닷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물류센터' 조성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07.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왼쪽)과 김창도 대한산업안전협회 총괄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물류센터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SSG닷컴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SSG닷컴 본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이하 ‘협회’)와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안전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협회와 SSG닷컴이 협업을 강화하고 물류센터 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산업재해 예방을 이뤄내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양 측은 ▲물류센터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점검 기술지원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및 안전콘텐츠 개발에 관한 기술지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효율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실시 등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SSG닷컴은 용인과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스토어(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3곳과 전국 110여 곳의 PP(Picking & Packing)센터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왔다. 특히 온라인스토어 ‘네오’의 경우 층별로 지정된 방화구역에 설치된 방화셔터, 스프링클러 등 설비의 작동 여부 및 성능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은 “최근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산업시설의 안전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통해 안전관리 역량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