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환경재단과 맞손···"ESG경영에 속도"
SSG닷컴, 환경재단과 맞손···"ESG경영에 속도"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1.08.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과 노하우 공유 및 인식 개선 및 실천 취지
SSG닷컴과 환경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이 환경재단과 손잡고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 

SSG닷컴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홀에서 환경재단과 ‘ESG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추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과 국내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 상호간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공유하는 한편,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갖고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SG닷컴의 친환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포장 폐기물 분리배출 가이드를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비대면 숲만들기 캠페인, 교육 키트 배포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는 10월에는 SSG닷컴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 소상공인 업체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환경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과제들이 그동안 실천해왔던 친환경 마케팅 활동들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은 “최근 ESG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해 환경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환경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전담조직 구축을 통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전개해 ‘쓱닷컴 = 친환경’ 이라는 이미지를 고객에게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