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온라인 직무 멘토링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온라인 직무 멘토링 진행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4.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명 임직원 멘토들이 70여명 청년들과 멘토링
건축 공사관리 직무 전문 멘토로 참여한 건축사업본부 이준희 매니저가 청년들에게 직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건축 공사관리 직무 전문 멘토로 참여한 건축사업본부 이준희 매니저가 청년들에게 직무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무 멘토링 프로보노 프로그램인 '랜선잡(Job)담'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로보노란 '공익을 위해'라는 뜻의 라틴어 약자로 전문가가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자발적이고 대가 없이 공공을 위해 봉사하는 일을 말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3월 초 사내공모를 통해 설계, 해외영업, 플랜트·건축, 공사관리, 자산사업관리, 안전·보건관리, 품질, 재경, 경영지원(인사·기획·IT·법무), 구매·견적 등 직무에서 3년 이상 경험을 보유한 우수 임직원 멘토 14명을 선발했으며, 7일 취업을 준비 중인 70여명 청년들과 직무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관심 직무 별로 관련 전문경력을 가진 멘토가 배정돼 약 90분 동안 자유롭게 경험과 노하우, 취업 관련 질문 등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9년도부터 올해까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현대엔지니어링과 건설업 전반에 관련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멘토링은 취업난으로 인해 불안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실무담당자 지식과 경험을 나눈 소중한 시간있으며, 청년뿐만 아니라 멘토로 나선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에게도 자신을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며, "코로나19로 변화한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