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공사비 254억원 규모…항만공사 분야 경쟁력 발휘

동부건설 사옥 전경 (사진=동부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동부건설(005960, 대표 허상희)은 3일 조달청이 발주한 254억원 규모의 '성산포항 화물부두 확충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성산포항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사는 성산포항 화물부두에 390m 길이의 안벽과 40m 길이의 호안을 시공하고 준설 및 매립공사와 함께 부대시설 등을 설치하는 종합공사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3년이다. 동부건설은 51%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동부건설은 항만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발휘하며 꾸준히 수주를 따내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약 2100억원 규모의 '새만금 신항 접안시설(1단계) 축조공사'를 수주한 바 있으며, 이어서 지난 연말에 '감포항 외곽시설 설치공사'도 수주했다.

동부건설은 올해 항만 공사를 비롯해 강점을 가진 공공공사의 다양한 실적을 앞세워 안정적 내실경영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풍부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실현과 함께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회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공공공사를 중심으로 올 한해 실적 빌드업에 나서고 있다"며, "경쟁력을 갖춘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열악한 업황을 타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